암호화폐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암호화폐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2018.07.27 22:20 일상





퀴즈 이벤트랑 삼행시 이벤트 하면서 알게된 아우름엑스. 기본적인 가상화폐는 가치가 없다는 문제를 해결하려고하는 움직임이 참 재미있어서 가볍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우름엑스가 진행하려는 프로젝트는 가상화폐와 금의 가치를 엮어낸 금본위제 암호화폐로 극심한 인플레를 겪을 수 있는 화폐와는 달리 전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으며, 발행, 보관, 사용 면에서 어떤 국가 발행 화폐보다 편리하고 안전할 수 있다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이 가상화폐의 가치가 “없다"라는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물이 없는 화폐 그 자체는 정부 발행 화폐와 가상화폐 둘 다 똑같기 때문이죠.



과거 금의 양에 비례해 달러를 함부로 찍지 않겠다고 약속했던 금본위제도를 닉슨이 폐기하고 종이쪽지처럼 프린트되는 달러가 기축통화로 과연 지속 가능하겠느냐는 과거 수많은 의혹이 다시금 매번 제기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달러를 실제 화폐로 인정하기 떄문에 가능한 것이지만 하루에도 수조원이 프린트되는 이 시점에서, 달러의 가치가 없어질 경우에는 짐바브웨같이 극심한 인플레 그리고 무가치를 초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2009년 미국이 연준이 금리인상을 주저할 것을 통해 짐바브웨와 같은 초인플레 현상을 직면할 것이라고 평가한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결국 먹고 살기 위해서 음식, 쌀로 거래를 하기도하고, 실물의 가치를 갖고있는 귀금속으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세계 어디서도 통용될 수 있는 금은 세계 어디서든 일정한 가치를 가지고있고, 수량이 정해져있으며 채굴량 또한 매우 희귀합니다. 누구나 할 수 없고 누구나 해서는 안되는 금 채굴, 그 것이 금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십 수백 킬로의 돌덩이를 깍아도 고작 손톱보다 작은 금가루를 얻는 것. 그리고 실제 채굴의 강도가 점점 높아지며 채굴 또한 희귀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특성을 가진 금을 법정 화폐에 연동하면 좋겠지만, 그럴 경우 시장이 동결되고 경제가 위축될 수 있고 이미 실패한 제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법정 화폐 그리고 가상화폐의 가치에 대한 제일 아쉬운 점을 아우름엑스 프로젝트는 '실물의 가치 금' 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퀴즈 이벤트와 삼행시 이벤트를 하면 토큰도 주고 방 분위기도 좋아서 장난삼아 봤지만 알아보니 참 재미있는 것 같아, 과연 가치가 없는 암호화폐를 금에 어떻게 연동할 수 있을지, 어떤 기술을 갖고 접근했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우름엑스는 2개으로 토큰으로 V토큰과 X토큰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X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그 보유한 양 만큼 X 토큰 마이닝에 대한 채굴권을 갖게 된다고 보면 됩니다. 금과 교환되는 V토큰의 가치는 고정하되, 거래되는 X토큰의 가치는 계속 증가하게 되어 결국 더욱 많은 채굴권을 보유하게 되는 시스템이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으로 아우름엑스는 이미 국내 대규모 채굴장을 보유하고 있고 거기서 발생한 수익을 전체 금을 구매, 지속적인 매집을 함으로써 생태계를 유지하게 만들어주는 홀더들에게 지속적인 원동력과 동기부여를 하는 시스템이라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순환되는 수익 구조 속에서 투자자들은 X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본질적인 가치를 지닌 금 즉, V토큰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이 생태계가 지속되고 성공적이라면 단순히 변동 폭이 너무 크고 거래 속도가 느린 기존의 가상화폐에서 벗어나 실제 본질적인 화폐의 역할 또한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실제로 가상화폐로 구매를 꺼려하는 업체와 일반 소비자들에 대한 문제도 덩달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되, 단점을 보완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가장 최소화 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일 수 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참고한 자료 및 사이트

AURUMX.IO

AURUMXBLOG.COM


뉴스

http://www.betanews.net:8080/article/879209.html

http://www.xportsnews.com/?ac=article_view&entry_id=995025


http://aurumxpress.com/?p=349



Posted by Elias.




위로가기

MIXED ART. Elias.